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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가 되기 위한 준비

엄마가 되기 위한 준비

제목
내게 맞는 분만법 고르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12.2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739
내용
아기를 낳는 데도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이 있다 알아보고 어떤 방법으로 분만할지 준비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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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마즈 분만 

호흡법과 이완법연상법 등을 이용해 자신의 힘으로 진통을 줄이는 자연분만의 일종러시아의 민간 요법에서 출발한 라마즈 분만법은 프랑스의 산부인과 의사 페르낭 라마즈에 의해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었다라마즈 분만을 하기 위해서는 미리부터 반복 연습을 해야 한다대부분 남편이 함께 참여하는데 보통 4 에서 6주에 걸쳐 교육을 받는다불안감을 더는 연상법몸에 힘을 빼고 최대한 편안하게 누워 있는 이완법 리고 진통을 덜어주면서 태아에게 산소를 공급하는 호흡법으로 이루어진다남편은 옆에서 지켜보면서 호흡을  회나   동안 하는지 체크하고 격려해 주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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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통 분만 

아프지 않고 아이를 낳을  없다하지만 통증을 줄일 수는 있다무통 분만의 대표적인 케이스  경막  마취인데척추뼈를 둘러싸고 있는 경막의 바깥쪽에 주사를 놓고 가느다란 플라스틱 관을 삽입해   마취제를 주입하는 방법이다심장이 약하거나 폐에 이상이 있을 당뇨병임신중독증고혈압갑상선  환을 앓고 있는 임신부에게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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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롤로지 분만 

소프롤로지(Sophrology) 조화 · 평온(Sop), 영혼 · 정신(Phren) 의미를 가진 명상 치료법이 . 1976 프랑스의  크레에 의해 처음 도입된 방법으로 정신과치과내과 등의 영역에서도 이용되고 있다 분만법의 장점은 분만에 대한 두려움을 없앤다는 분만할 때의 일을 미리 상상해서 극복할  있다는 자기 암시를 걸어 둠으로써 자신감을 부여하는 것이다영상 훈련산전 체조복식 호흡으로 구성되는데 영상 훈련은 임신부가 음악을 들으며 태아와 산모의 변해 가는 모습이나 분만 장면 등을 상상하여 마음 속에 영상을 떠올리  마인드 컨트롤을 위한 이미지 트레이닝인 셈이다 훈련과 함께 요가를 응용한 산전 체조로 정신과  체를 이완시킨다복식 호흡은 분만시 태아에게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고 자궁의 활동도 촉진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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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중 분만 

출산의 고통을 줄임과 동시에 자궁과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 아기에게 편안함을 제공해 주는 분만 특별한 이상이 없고 자연 분만이 가능한 임신부만   있으며 회음부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분만을  비해 체조를 열심히  두어야 한다대개 남편이나 가족이 순조로운 분만을 독려하기 때문에 산모가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가족간의 유대감도 높일  있다물의 부력으로 중력이 감소되고 근육이 이완되어 산모는 편안함을  끼지만 너무 오래 있으면 진통이 없어져 분만이 늦춰   있으므로대기실에서 진통이 강해진 다음에 욕조에 들어간다 가지 불안한 점이 태아 감염인데함께 들어가는 남편에게 전염되는 병이 없어야 하고 욕조에 들어 가기 전에 깨끗하게 샤워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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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네 분만 

그네 분만의 분만대는 충격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굵은 고리 모양의 철봉에 그네처럼 매달려 있다산모가 몸을 움직이는 대로 의자 모양 받침대가 변형되어 자유롭다허리 부분에는 찜질 기구가 있고 뒤로 눕거  의자처럼 앉을 수도 있다대기실에서 있다가 강한 진통이 규칙적으로 오면 분만실로 이동한다산모는 수액 주사를 맞고경우에 따라 자궁 수축제가 사용되기도 한다진통중인 산모가 그네에 앉아 있는 자세로 골반을  들어 주기도 하고 자동으로 좌식 분만의 자세를 취할 수도 있어 고통이 훨씬 줄어든다수중 분만과 마찬가지로 산모의 가족이 분만 과정에 참여할  있으며물을 싫어하거나 간염 보균자와 같이 수중 분만을 하고 싶어도  하는 산모에게 적당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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