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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산부의 건강관리

임산부의 건강관리

제목
산후 회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12.2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729
내용
산후 운동과 관리 

분만 직후 임신전보다 체중이 늘어나는 여성이 많다.임신  때마다 체중이 늘어나는 경우도 있는데 출산직후 분만  체중을 되찾는  중요하다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여 젖이  나오도록 도우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음식을 섭취하는  포인트다모유의 질은 단백질에 따라 좌우된다고 한다고깃국물이나 잉어를 고아서 먹는 등의 방법을 통해 단백질의 섭취를 늘린다섬유질이 많은 부드러운 야채양상추나 미역다시마등을 먹어 변비를 막고 시금치호박과일쥬스우유물을 많이 취하도록 한다산후 건강을 해치면서 다이어트에도 치명적인 식품들도 있다.(과자케이크통조림 등 음식도 피하고 간이 부족하다 싶을 정도로 싱겁게 조리해 먹고 또한 같은 음식이라도 튀기거나 볶아서 조리하기보다는 가능한 찌거나 구워서 먹는게 바람직하다출산  몸매관리는 운동이 병행돼야 한다처음에는 가벼운 체조로 시작하는게 좋은데 배근육을 단련함과 동시에 등근육을 함께 단련시켜야 요통이 생기는 것을 막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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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후 검진  가족 계획

아기가 태어나고 6주가 지나면 반드시 산후 검진을 받아야 한다자궁의 크기회음부의 상처유방의 불쾌감오로의 중단여부월경시작의 여부등 일반적인 건강check  혈압과 체중소변검사를 하기도 한다산후검진을 받으면서 피임에 대한 상담도 하는게 좋은데 우선 남편과 대화를 통해 가족계획을 세워야 한다피임을 할때는 어떤 방법을 택할지 엄마의  상태를 고려해서 결정해야 한다예정에 없는 임신으로 임신 중절을 하게 되면 위험과 함께 후유증이 뒤따르기 때문에 가장 적절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피임을 해야 한다.

피임법 : 먹는 피임법콘돔법자궁내 장치 피임법페서리법살정제법월경주기법성교 중절법수유 연장 남녀 불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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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  성생활

1. 
성생활이 가능한 시기 : 산후 1개월째에 받는 정기검진  의사에게 물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산후 검진에서 자궁의 회복상태오로유무회음절개 봉합부의 회복 등을 체크하는데 검진 결과 순조롭게 회복되었다면 성생활을 재개해도 된다.

2. 
성관계시 주의점 : 출산 과정에서 생긴 상처부위에 세균감염이 되지 않도록 유의한다체위는 정상위나 신장위배에 부담이 되지 않는 형태

3. 
출산  피임 : 성생활을 재개하는  순간부터 피임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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