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모유수유

제목

유두혼동이란, 예방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12.2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864
내용

**유두 혼동

아기가 엄마 젖을 보면 울고 젖병만 찾을때 ‘내 젖에 무슨 문제라도 있는 것은 아닌가?’ 해서 실망하는 엄마들을 종종 봅니다. ‘아기가 태어나면 꼭 젖을 물려야지’ 다짐하면 10개월 동안 기대한 엄마로서는 당연한 반응입니다.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엄마 젖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또 내 아기만 내 젖병을 싫어하는 것도 아니고요.분유 수유를 경험한 아기들이 말 그대로 엄마 젖과 젖병을 잠깐 혼동하는 것이지요.문제가 있다면 당연히 물려야 할 엄마 젖 대신 젖병을 물려서 젖병을 엄마 젖으로 착각하게 만든 사람들에게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유두혼동이란?

엄마 젖을 물기 전에 젖병으로 수유해서 엄마 젖을 빨려고 하지 않는 현상을 말합니다.엄마 젖 빠는 방법과 젖병 빠는 방법은 완전히 다르고,엄마 젖은 젖병 빠는 것보다 60배 정도의 힘이 더 필요한데다가.맛도 다르기 때문에 산후 조리 기간중 젖병에 익숙해진 경우 흔하게 일어나는 일입니다.출산 후2~3일 정도만 병원에서 분유 수유한 경우에도 5% 정도의 아기에게서 유두 혼동이 일어나지만 쉽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분유 수유한 가간이 길수록 유두 혼동을 교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산후 조리 가간 동안 젖을 물리지 않은 경우 교정하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이럴 땐 전문가의 도움과 온 가족의 협조가 절실하게 요구됩니다.

 

**올바른 예방법

• 모자 동실을 운영하는 병원을 고른다.

출산 직후부터 바로 모유 수유를 할 수 있도록 모자 동실이 갖춰져 있는 병원과 조리원을 미리 알아 두세요.

• 스푼식 젖병을 사용한다.

분유 수유가 필요한 경우 젖병에 넣어서 먹이지 말고, 스푼식 젖병을 사용하세요.

종종 컵을 권하기도 하는데, 아기 입에 양을 조절해서 먹이기가 어렵고 갑자기 울컥 쏟아져 질식할 우려가 있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